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 일상

클래스 101로 일본어 배우기 (광고 없는 내돈내산 후기)

by 오야수미 2023. 7.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야수미입니다!

 

새로운 한 해가 밝으면 보통 올해의 목표를 다짐하곤 하잖아요. 저에게는 제 2외국어가 새로운 다짐이었어요. 그래서 비교적 접근성이 좋고 더 흥미가 가는 일본어를 먼저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원래는 일본어 책도 사고, 일본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나름대로 혼자 공부를 했지만, 독학은 아무래도 한계가 느껴지더라고요... 고민이 많던 저에게, 알고리즘이 클래스 101로 안내했습니다. (광고 x)

 

<클래스 101 내돈내산 인증>

 

23년 1월 말에 한달 구독권 이벤트로 미리 체험 해보고, 2월 말에 결제를 했으니 현재는 클래스 101을 구독한지 거의 5개월이 되어 가고 있네요... 지금은 가격이 얼마인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 할인 받아서 1년권을 17만원에 결제 했습니다. 여러 분들도 구독을 할까 말까 고민이 되신다면 미리 체험해보고, 결정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난.. 한 수업만 파...>

제가 현재 듣고 있는 일본어 클래스는 마루 선생님의 초/중급 회화인데요. 대략 강의를 4-5개월 정도 들었는데, 아직까지 완강은 못 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3분의 2 이상 강의를 보며 공부한 입장으로 얘기하자면) 문법이나 기본기가 약했던 저에게 딱 알맞는 수업이였어서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솔직히 수업 중반부로 넘어갈 수록, 선생님 설명이 제 기준 너무 빨라서 못 따라갔을 때도 있었는데, 배속을 느리게 설정하거나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르는 문제도 선생님이 직접 답변 해주신다는 점이 제가 느끼기에 제일 큰 장점이었어요. 마루 선생님은 특히 댓글 달면 늦어도 2일 안에 답변을 해주셔요. (속닥)

 

제 기준, 일본어 공부하고 싶은, 기초를 다지고 싶은 초/중급 분들에게 강추하는 강의지만, 사람마다 약한 부분이 다르니까 여러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찾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 & 후기 >

 

클래스 101은 계속해서 여러 수업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고, 이미 있는 강의도 많기 때문에 (사실 깔짝 깔짝 다른 수업도 듣고 있긴 한데..) 이번에 완강 하면 다른 외국어나 다른 자기계발을 쌓을 계획이여서 내년에도 구독을 연장하고 싶은 의향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취미가 많거나, 새로운 취미를 만들고 싶거나, 꾸준히 할 수 있는 의지나 성실함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클래스 101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치만 혼자서 꾸준히 강의를 들을 자신이 없거나, 여러 가지 취미나 자기계발을 쌓는 게 아닌, 한 분야만을 깊게 파고 싶다면 비추해요. 제가 직접 클래스 101의 여러 수업을 들은 결과, 초보들에게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접근성을 높여주는 앱인 건 분명하나, 프로로 만들어줄 수 있는 수업들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너무 많은 강의와 선생님들이 있다보니, (강의를 듣다보면) 아마추어 같은 선생님들도 간혹 보였어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 자신이 현재 부족하고 배우고 싶은 것들을 명확히 따져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요 ~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