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둔산동 - 갈마동 맛집 추천 7곳 (with 갈마동) (내돈내산)

by 오야수미 2023. 6.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야수미입니다:) 음식에 진심인 오야수미! 오늘은 대전 둔산동 근처 맛집들을 선정해봤어요.

직접 가봤던 곳들 중에 괜찮은 곳들만 추려봤는데 이 밖에도 맛있는 곳이 있으면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1. 떡반

'떡반' 은 대전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한 번 이상 꼭 먹어본 추억의 음식이라 해요. (그래서인지 음식점 벽 안 가득 학생들의 낙서가 가득했답니다.) 저희는 치즈 떡반에 토스트까지 야무지게 시켜 먹고 왔는데, 국물 밀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좋아할 달달한 떡볶이예요. 맵지 않기 때문에 맵찔이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가성비 맛집이었답니다 ㅎㅎ

 

2. 대선 칼국수

대전에는 칼국수 집이 유독 많은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송중기씨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대선 칼국수'에 다녀왔어요. 그 덕인지 가게 안에 유명 연예인들의 사진과 사인이 많았답니다. 저희가 먹은 건 '냉 비빔국수'와 '수육'이었는데 넘 맛있었어요.... (감동의 맛)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방문의사 100퍼센트였던 곳이랍니다. 다음에는 기본 칼국수도 먹어보고 싶어요.

 

+ 두번째 방문 때는 3명이 가서 오징어 + 두부 두루치기에 면 사리 추가 , 수육 中 을 시켜먹었는데 양이 많아서 남겼어요... 대신 포장했어요:) 다음번에 또 3명이 가게 된다면 수육은 小 를 시켜야겠어요!

 

3. 밥 한톨

'밥 한톨'은 깔끔하고, 맛있었던 솥밥 집이예요. 고추 튀김도 추가로 시켜먹었는데 맵지도 않고, 별미였어요. 다만 매장이 아기자기한 편이여서 웨이팅은 필수랍니다.

 

4. 소코아

'소코아'는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어서 좋은 기억으로 남았던 곳이예요. 저희는 소코아 카레와 아보카도 연어 냉우동을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냉우동이 탱글탱글해서 맛있었어요. 음식이 전체적으로 비주얼도 예쁘고, 1인 1메뉴를 시키면 카레와 밥도 리

필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5. 묵은정

사진은 없지만 '묵은정'은 묵은지 갈비 김치찌개로 유명한 곳이예요. 개인적으로 국물이 맑아서 좋아하는 곳이예요. 인원 수대로 시키면 수제비와 라면 사리가 무한 리필이랍니다. 해장용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예요.

 

6. 설해돈

사실 '설해돈'은 은행동에서 먹었던 맛집이었는데 둔산동으로 이전했더라고요. 둔산동에서는 안 먹어봤지만 '매갈까스'(매운 갈비+치즈돈까스)가 정말 맛있는 곳이예요. 당면 사리 추가는 필수랍니다!

 

7. 청년주막

'청년주막'에서는 '해물 파전' 과 '해물 라면'을 먹었는데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이 곳은 특히 딸기 막걸리가 맛집이었답니다. 막걸리가 샤베트 같아서 막거리 보다는 딸기 스무디 같았어요. 술을 잘 못 마시는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메뉴랍니다. 센스 넘치는 사장님이 서비스로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주셔서 마지막까지 기분이 좋았던 곳이예요. 

 

직접 가봤던 곳들 중에 맛있었던 곳들만 추려봤는데 어떠셨나요? 이 밖에도 맛있는 곳이 있으면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그럼 대전 둔산동에서 즐거운 먹부림 하시길 바래요.

 

블로그에 나오는 곳들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입니다.

사진의 출처는 제 갤러리예요. 불펌은 자제해주세요:) (또는 출처를 밝혀주세요)

 

<대전 둔산동 근처 디저트 맛집 추천 포스팅 링크> 

https://oyasumi00.com/entry/%EB%8C%80%EC%A0%84-%EB%91%94%EC%82%B0%EB%8F%99-%EC%B9%B4%ED%8E%98-%EC%B6%94%EC%B2%9C-3-%EB%82%B4%EB%8F%88%EB%82%B4%EC%82%B0

반응형

댓글